기사 메일전송
송탄소방서, 화재예방강화지구 내 대형물류창고 현장안전지도 실시 - 화재 경각심과 안전 의식 제고
  • 기사등록 2025-03-26 19:05:46
기사수정

▲김승남 송탄소방서장이 대형 물류창고를 방문해 현장안전지도를 하고있다. 송탄소방서


김승남 송탄소방서장는 26일 봄철 해빙기를 맞아 화재예방강화지구 내 대형 물류창고인 아디다스코리아(평택시 도일동)를 방문해 현장안전지도를 실시했다.

 

화재예방강화지구는 지역의 특성과 화재 위험성을 고려해, 화재 발생 우려가 높거나 발생 시 큰 피해가 예상되는 곳을 지정하여 화재 예방과 대비를 강화하는 구역이다.

 

이번 컨설팅은 봄철 화재 발생 빈도가 높은 시기를 대비해 대형 물류창고의 화재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관계자의 화재 경각심을 높이며 안전 의식을 제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아디다스코리아 물류창고는 신발 및 의류 등 다량의 가연물을 보관하고 있어 대형 재난 사고에 대비한 사전 화재 예방이 필수적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대형 물류창고 화재 사례를 통한 관계자의 안전의식 고취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및 대피로 점검 ▲초기 인명 피해 예방을 위한 인명 대피 훈련의 중요성 강조 ▲봄철 화재 예방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당부 등이다.

 

김승남 서장은 “물류창고는 화재 발생 시 다량의 가연물과 구조적 특성으로 인해 화재가 급격히 확산될 위험이 높아, 대형 인명 및 재산 피해가 클 수 있다”라며, “관계자들은 지속적인 소방 안전 교육과 안전 수칙 준수를 통해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3-26 19:05: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