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소방서, 봄철 산악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 실시 - 페러글라이딩 추락 등 다양한 산악사고 상황 가정한 실전훈련 진행
  • 기사등록 2025-04-29 08:27:30
기사수정

▲용인소방서가 봄철 산악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 실시했다. 용인소방서


안기승 용인소방서장는 24일 처인구 모현읍 정광산 일원에서 구조대원의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산악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봄철 등산객 증가에 따라 추락, 조난, 실족 등 다양한 산악사고에 대비하고, 인명구조기술과 로프를 활용한 구조 능력을 향상시켜 구조 대상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훈련에는 119구조대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각종 산악사고 상황을 가정한 구조법을 집중적으로 훈련했다.


특히, 용인자연휴양림 내 패러글라이딩 체험 중 추락 사고를 가정한 수목 구조 숙달 훈련과 계곡 도하를 위한 수평구조 훈련에 주력했다.


주요 훈련 내용은 ▲패러글라이딩 추락에 따른 수목구조 훈련 ▲등산로별 산악 수색 및 인명구조 훈련 ▲로프 응용 기술을 활용한 고립 구조대상자 수평구조 훈련 ▲산악구조장비 사용법 숙달 ▲재난 현장 표준작전절차(SOP) 준수 및 숙지 등이다.


안기승 용인소방서장은 “따뜻한 날씨로 산을 찾는 등산객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유형의 산악사고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시민 여러분이 안전하게 산행할 수 있도록 산악사고 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4-29 08:27: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