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감담회 참석
  • 기사등록 2022-08-24 16:06:27
기사수정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지난 23일 저녁 수원의 한 식당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과 관계자 등이 민선8기 출범 이후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다.

 간담회에서는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이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추대됐으며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이 대변인을 맡기로 했다.

 또한, 4개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인사권예산권 확대 등 현안문제와 의정활동비 인상 현실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자치단체의 규모 및 역량에 부합하는 실질적인 분권 실현을 위해 역량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윤원균 의장은 그동안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에서는 특례시의회 권한 확보를 위한 용역을 추진하고중앙정부와 국회 등에 특례시의회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앞으로도 4개 특례시의회 의장들과 함께 실질적인 권한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2개월에 한 번씩 회의를 열기로 하고차기 회의는 고양특례시의회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4 16:06: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