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성시(시장김보라)는 지난 810일 에 이어2 6공직자를 대상으로 반도체산업 및 반도체 8대 공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반도체 첨단 도시육성을 도모하고 미래의 먹거리 기반을 다지기 위한 반도체 관련2차 특강을  실시했다.

반도체산업은 단순한 제조산업의 범위를 넘어 인공지능양자 컴퓨터자율주행차 같은 미래유망산업은 물론 냉장고스마트폰등 일상 생활과 밀접한 모든 제품에 반도체가 들어감에 따라 국가산업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성장했다.

최근 정부도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15만 명의 반도체 인력육성 정책과 2022년 부처협업형 인재양성 세부 사업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안성시도 지난 2021년 경기남부 K-반도체벨트에 포함돼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 활성화와 미래 산업육성을 위한 중요한 거점 도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와 반도체 관련 정책을 선도적으로 마련해 나가야하는 상황을 맞고있다.

이번 반도체 관련 특강으로 안성시 공직자 들은 국가 주도의 반도체 관련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정부 정책에 발 맞춰 안성시 만의 독특한 정책 개발을 통해 반도체 관련 산업유치 전략과 인력 양성 체계구축 등 으로 일자리 창출과 안성시 경제 발전을 위한 성장 동력 마련의 공직 마인드를 다지게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30 21:40: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