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서부지역 발전의 중심축인 안중역 주변의 체계적인 개발을 위한 안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기본구상이 수립했다고 밝혔다.

 

 안중역은 서해선 복선전철 및 포승평택선 건설에 따라 신설되는 역으로써 향후 개통 시 여객 및 화물운송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계획으로평택시는 지난해 7월 안중역 주변 약 519에 대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지정고시했으며후속으로 체계적이고 계획적 개발을 위해 기본구상 수립용역을 추진했다.

 

 또한지난 2021년 7월 5일에는 국토교통부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에 서해선~경부고속전철(KTX) 직결노선 계획이 최종 반영됨에 따라 안중역이 서부지역 광역교통의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다.

 

 기본구상의 주요내용으로는 평택 서부지역에 지난 7월 수소특화단지 내 수소생산시설이 준공되어 수소 자체생산이 가능함에 따라 이를 특화한 수소기반 탄소중립도시 안중역세권이라는 개발컨셉을 설정하고안중역을 중심으로 컴팩트시티(Compact-City) 개념을 도입하여 ‘30분대 서울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 ‘5분내 공원 및 생활SOC 접근이 가능한 도시’, ‘랜드마크가 있는 명품도시’, ‘탄소중립 수소도시’ 등 4개 분야 특화전략을 수립했다.

 

 또한명품도시 조성을 위해 동서측에 대규모 중앙공원을 계획하였고기반시설(철도도로 등)로 단절되는 곳은 복합화 및 입체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구상했으며향후 개발계획 수립 시 기본구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기반시설 설치 등에 대해 별도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정장선 시장은 서해선, KTX 등 광역교통의 요충지로 떠오르는 안중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동서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실현하고다른 도시개발사업과는 차별화된 특화기능 도입을 통해 인구 100만 특례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31 22:08: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