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소도시 평택, 10월 1일부터 수소 시내버스 달린다 - ‘경기도 내 최대 규모’···수소 시내버스 10대 도입 및 운행 - 대중교통분야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 및 수소산업 선도 박차
  • 기사등록 2022-09-27 23:42:30
기사수정


평택시 시장 정장선는 26일 친환경 수소버스를 101일부터 시내버스 노선에 투입하여 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소 시내버스 도입대수는 경기도 내 최대 규모인 10대이며시는 이번 도입하는 수소버스를 죽백동에서 평택항을 운행하는 노선 등 주요 5개 노선에 투입하여 운행할 계획이다.

 

수소버스는 수소연료전지를 사용하여 온실가스미세먼지유해화학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1회 완충 시 450㎞ 거리를 주행할 수 있고차내의 진동과 소음이 거의 없어 이용승객들에게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는 국토부로부터 수소도시로 선정됐으며전국 최초로 수소특화단지수소항만수소도시가 융합된 수소복합지구 조성하는 등 평택시를 세계적인 수소도시 선도 모델로 육성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수소 시내버스 도입으로 대중교통 분야에도 수소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게 됐다앞으로도 수소전기 등 친환경버스를 계속해서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평택시는 향후에도 시내·마을버스에 수소·전기 등 친환경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며친환경버스 도입 기반마련을 위해 버스공영차고지 내 액화수소충전소전기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7 23:42: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