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제2회 글로벌 빌리지 페스티벌 「신장 국제관광 가을축제」 성료 - 외국인도 함께하는 가을축제 성황
  • 기사등록 2022-09-28 22:14:12
기사수정

        ▲ 신나는 풍물놀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평택시]



평택시 시장 정장선는 24일부터 25일 양일간 신장쇼핑몰 메인거리 및 국제중앙시장 일대에서 1만여 명의 내·외국인이 참석한 가운데 신장동 도시재생 제2회 글로벌 빌리지 페스티벌인 신장 국제관광 가을축제를 성료했다.

 

5월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축제는 신장지역 구도심 활성화를 위하여 다채로운 문화체험·놀이 및 종이비행기 대회매직 버스킹신장동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 등 많은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신장동을 찾아준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축제 첫째날 24일에는가족단위의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정장선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평택 풍물단의 길놀이와 초청가수 김완선허공헤이걸스안소정 및 지역 예술인들의 개막식 축하 공연으로 축제의 첫날을 마무리했다.

 

축제 둘째날 25일에는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이정욱 선수의 시연과 함께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에 참가한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평택시 도시재생과 박찬황 과장과 국제교류재단 차상돈 사무처장은 이번 축제로 신장동을 방문한 시민들이 신장동만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이로 인해 지역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8 22:14: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