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친환경미생물 공급으로 친환경농업 강화 - 친환경 토양환경 개선 - 친환경 생육 증진
  • 기사등록 2022-10-14 13:16:44
기사수정

평택시친환경 미생물 공급 친환경농업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 제공평택시]


평택시 시장 정장선는 토양환경개선 및 가축 성장촉진가축분뇨 냄새저감 효과가 있는 친환경미생물 공급으로 친환경농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공급하는 친환경미생물은 토양환경개선을 통해 작물의 생육을 증진시키며가축 보조사료로 사용 시 가축 면역력 증가사료효율 향상축사 악취를 감소시키는 등 국내외적으로 공인된 균주다.

 

친환경미생물은 축산물에 잔류문제가 없기 때문에 항생제나 호르몬제의 여러 문제점들을 배제시킬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아울러 바실러스균과 광합성균은 토양환경 개선 및 연작장애 방지 등 화학비료 대체효과와 동시에 작물 생육을 증진시키는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가축과 작물에 유익한 미생물(바실러스균효모균유산균광합성균)을 생산하여 이용농가에 맞춤 상담을 통해 공급하고 있으며수확량 증대품질향상토양환경 개선 등의 효과를 검증받아 점차 이용자가 늘고 있다.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환경축산팀(031-8024-4621)에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4 13:16: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