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희 국장
▲ 김명희(오른쪽 두 번째) 화성시의장, 오문섭(오른쪽 첫 번째) 부의장, 정명근(왼쪽 두 번째) 화성시장, 유재호(왼쪽 첫 번째) 의회운영위원장 등이 의회 출범 100일 기념 케익을 절단을 하고 있다. [사진 촬영= 조철희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는 21일 오전 제9대 시의회 출범 100일 기념 “시의원이 바라본 화성시”를 주제로 사진전시 및 개막행사를 개최했다.
▲ 김명희(가운데) 화성시의장, 정명근(오른쪽 첫 번째) 화성시장, 김상균(오른쪽 첫 번째) 도시건걸부위원장 등이 화성시의회가 100일 기념 ’시의원이 바라본 화성‘ 사진전을 즐기고 있다. [사진 촬영= 조철희 기자]
기념회에는 김경희 의장을 포함한 시의원 25명 과 정명근 화성시장, 시민 등 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김명희(오른쪽 두 번째) 화성시의장는 의회 출범 100일 기념해 인사을 하고있다. [사진 촬영= 조철희 기자]
김경희 의장은 “시의회 출범한지 벌써 100일이 됐다‘며 ”무엇보다 언제나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고 계신 의원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 오문섭(오른쪽 아홉 번째) 부의장이 ’의회 출범 100일 기념‘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촬영= 조철희 기자]
”시의회는 앞으로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화합하는 의회, 집행부와 발전적인 미래를 만드는 의회, 시민께 더 다가가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켜봐 달라, 관심 속에 더 발전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공언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축사에서 “100일 동안 25명의 의원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다. “열린 사진전은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지의 표출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앞으로 시의회와 함께 시민과 관련된 사항은 늘 상의하고, 소통하는 시정을 펼칠 것”이라며 “시와 시의회가 한 몸이 돼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쳤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경제환경위원회, 교육복지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 순으로 각 의원들이 각오와 포부를 밝혔다.
▲ 이용운(오른쪽 6번째) 교육복지위원이 화성시의회 100일 기념해 시의회 청사 앞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촬영= 조철희 기자]
김 의장은 제9대 시의회 비전을 선포하며 참가자들과 함께 슬로건 ’화성을 새롭게, 시민을 행복하게‘라는 비전 선포를 외쳤다.
사진전은 시의회 청사 1층에 마련되었으며, 21일부터 25일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총 3일간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