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국제 평화․안보 포럼’ 개최, ‘평화와 번영을 위한 연대’ 논의 - 경제·기술을 선도하는 국제도시로 비상
  • 기사등록 2022-11-14 23:38:41
기사수정

▲ 평택시국제 국제 평화안보 포럼를 개최한다. [포스터 제공=평택시]

 


평택시 시장 정장선는 주최·주관하는 2022 평택 국제 평화·안보 포럼을 17~18일까지 2일간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에서 개최된다.

 

평화와 번영을 위한 연대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기조 및 특별연설과 2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1세션은 한반도 주변 정세와 경제·기술 동맹의 향후 전망2세션은 동북아 국제정세 변화에 따른 주한미군과 평택시의 역할로 두 가지 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평택시는 해외 미군기지 중 가장 큰 규모인 캠프 험프리스와 한미동맹의 상징인 한미연합군사령부를 두고 있는 대한민국 안보의 중심도시이자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을 두고 있는 첨단산업의 선두도시로한반도 평화·안보의 핵심축으로서 역할과 새로운 안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고 했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평택시와 주한미군이 한반도를 둘러싼 군사·경제적 위기를 극복하여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역할을 모색하고이를 시정에 적극 접목함으로써 평택시가 경제기술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이슈를 선도하는 국제도시로 비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4 23:38: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