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미래 산업의 충전(charger)! LG전자 평택공장 방문 - 지역사회 미래지향적인 사회적기업 모색 - 평택지역 전략산업 육성 모색 - 기업환경 개선 지원사업 확대
  • 기사등록 2023-07-06 21:31:06
기사수정

▲ 정장선 평택시장은 6일 LG전자 평택공장을 방문했다. [사진 제공= 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는 6일 LG전자 평택공장과 차세대 전기차 충전기 생산공장인 하이비차저 제조공장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과 기업 상생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방문은 LG전자 권순일 상무와 면담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 분야의 출발점인 평택공장의 활력을 높이고, 미래 지향 산업 육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행보였다.

 

 최근 평택시는 평택지역 전략산업을 육성하고 기업환경 개선과 지원사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첨단기술을 갖춘 글로벌 기업 LG전자는 1983년 평택공장을 설립하여 기술연구소와 최첨단 제품등을 생산하여 왔으며,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하는 동안 평택시민과 함께 호흡해왔다.

 

 올해는 전기차 충전기 기술을 보유한 자회사인 하이비차저 신공장을 평택에 구축하여 전기차 충전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은 균형잡힌 미래첨단도시를 위한 반도체, 수소, 미래자동차, 3대 축의 미래산업을 중심으로 경제 자족도시를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6 21:31: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