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안성시,「안성맞춤돌봄 사업설명회」개최
  • 기사등록 2024-01-19 16:35:25
  • 기사수정 2024-01-21 10:28:44
기사수정

▲ 경기도 안성시는 "안성맞춤돌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안성시]


안성시는 17일 '안성맞춤돌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안성시는 안성맞춤돌봄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돌봄시스템 구축을 안내하고 돌봄사업 등록기관 모집 공고 관련 사업참여를 안내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최근 급격한 고령화 등 당면한 노인문제 대응을 위한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고, 또한 가족구조 변화에 따른 중장년층 1인 가구 증가, 실직, 건강 악화 등 새로운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고 있음에도, 현실은 경제활동을 하고 있으면 서비스가 있어도 소득 기준으로 이용이 어렵거나, 기존의 복지서비스가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위주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년이나 중장년층은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 경기도 안성시는 안성맞춤돌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안성시]

 

 안성시는 기존 돌봄의 틈새로 발생하는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자 경기도 공모사업인 2024년 누구나돌봄사업에 ‘안성맞춤돌봄사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보건복지부에서 별도로 추진하는 ‘일상돌봄서비스’도 추진 할 계획이다. 안성맞춤돌봄사업과 일상돌봄사업은 시민 누구에게나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되 소득에 따라 지원비용을 달리하여 여러분야에 걸쳐 공백없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17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등록기관 공고 및 접수를 받아 다음달 15일부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누구나돌봄사업의 ‘안성맞춤형 돌봄사업’은 2월 중 본격 추진할 예정”이라며“신청주의의 개별복지 서비스 제공 방식을 보완하여 적극적이고 통합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돌봄이 필요한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대한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9 16:35: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