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소영 의원, 최우수 입법상 수상 -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담은 「탄소중립기본법」 제정한 기여 인정받아 - 1호 공약으로 수상 의미 커… 앞으로도 ‘기후에 진심인 국회의원’으로 최선 다하겠다 -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질 높은 입법 활동 인정받게 되어 뿌듯”
  • 기사등록 2024-01-22 16:17:30
  • 기사수정 2024-01-22 18:14:53
기사수정

▲ 이소영(왼 쪽) 국회의원 최우수 입법상 수상했다. [사진 제공=이소영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경기 의왕시·과천시)이 제2회 대한민국 정치지도자상 ‘최우수 입법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정치지도자상 조직위원회(위원장 :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사회·복지·환경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탄소중립기본법 제정에 크게 기여한 이 의원을 선정했다.

 

‘대한민국 정치지도자상’은 작년부터 국회에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보인 정치지도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그중 ‘올해의 입법상’은 사회적·시대적으로 중요하고 국민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법을 제정하는 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 의원은 ‘올해의 입법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이 발의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탈탄소사회 이행 기본법」은 우리나라 국회 사상 최초로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발의된 기본법으로, 현 「탄소중립기본법」의 뼈대가 된 법안이다.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법제화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위원회 설치, 정의로운 전환 원칙, 기후대응기금 조성 등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법적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한민국 정치지도자상 시상식은 22일 오후 4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소영 의원은 “국민께 1호 공약으로 약속드렸던 「탄소중립기본법」으로 상을 받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질 높은 입법 활동을 인정받게 되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기후에 진심인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이소영 국회의원. [사진 제공=이소영 의원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2 16:17: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