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원모 국민의힘 용인갑 국회의원 후보 출마선언 - 세계최고 반도체 도시 월드베스트 처인구,,, - 힘있는 여당 후보 -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
  • 기사등록 2024-03-05 15:30:46
기사수정

   ▲이원모후보가 국회의원 용인갑(처인구)으로 출마선언을 했다. [사지 제공=이원모후보 사무실]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은 5일 용인시청 브리핑룸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용인갑(처인구) 출마를 선언했다.

 

이원모후보는 2008년 검사 임관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윤석열 사단과 업무의 연을 맺으며 특수부에서 가습기 살균제.롯데.삼성바이오로직스.조국.월성원전 등의 사건을 담당하였다.

 

이후 검사를 사직하고 윤석열 대선후보 캠프의 법률지원팀에 합류하였고, 윤석열 정부의 초대 인사비서관에 임명되었다. 대통령의 고위공직자에 대한 인사권 행사를 보조하는 인사비서관에 임명된 이 후보는 줄곧 최측근으로 분류되어 왔다.

 

이 후보는 이에 대해 “‘친윤’과 같은 부담스러운 수식어를 피하지 않고 처인 주민들을 위해 활용하겠다”면서 당과 정부로부터 ‘처인구 발전’이라는 특명을 받고 지역에 오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등 굵직한 국가적 지원을 받게 된 처인구가 국가산업단지 유치에 그쳐서는 안된다.”고 밝히며 최첨단 인프라 구축을 예고했다.

 

슬로건으로 ‘월드베스트 처인’을 내세운 이원모 후보는 처인 개발의 혜택이 처인 구민에게 돌아가야 한다면서 △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조기착공 △세계 반도체 허부에 걸맞는 교통망 구축 △ 교육 및 문화시설 확충 계획을 밝혔고, 특히 ‘경강선 연장은 반드시 임기 내 첫 삽을 뜰 수 있게 할 것이라고 했다.

 

출마선언에는 국민의힘 용인시병 고석, 용인시정 강철호후보를 비롯하여 김범수, 김희철, 윤재복 예비후보와 현직 시.도의원,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인, 여성, 청년, 대학생 등과 이우현(전 국회의원) 등 지역내 존경받는 인사가 다수 참석해 주목을 끌었다. 

 

이어서 진행된 기자의 용인 갑으로 공천된 배경과 지역현안에 대한 질의에“윤석열 정부의 세계최고 반도체 도시의 원대한 꿈을 이룰수 있는 가장 최적화된 후보로서 이원모를 택한 것으로 알고 있다” 며 “저 이원모는 처인 지역의 발전을 이끌 가장 최적인 후보로서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며 출마선언을 마쳤다.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5 15:30: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아 북스타트운동-책&토론 가까이하…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